칡즙 남자 효능

요즘은 건강식품이 정말 많아 남녀노소 나이를 불문하고 건강보조식품을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널리 알려진 칡은 남성분들이나 여성분들까지 건강을 두루 챙길 수 있는 신토불이 건강식입니다.

칡은 한의학에서는 갈근이라고 불리는데 동양을 중심으로 예전부터 오랫동안 꾸준하게 사용되었던 약초입니다. 칡을 먹으면 성인병과 같이 질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갱년기 증상에도 좋습니다. 칡즙 효능이 여성들의 갱년기에 좋다는 말이 많지만 사실 칡즙 남자 효능도 대단한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칡속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카테킨이 간기능을 개선해 주어 간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술독으로 인한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술을 많이 드시는 남성, 술은 먹지 않더라도 간 건강이 걱정되는 남성들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말하는 칡즙 남자 효능이 있습니다. 칡(갈근)은 한약에서 근육을 풀어주고 열을 내려주며 감기, 고열, 두통과 같은 피로감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다고 전합니다. 술독을 풀어주며 혈압과 당뇨, 암 등에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칡즙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당, 섬유질, 철분,단백질, 인, 비타민 등의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열을 내리고 두통을 낫게하고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조제하는 약이 아니기 때문에 천연의 것 그대로 섭취할 수 있고 꾸준히 섭취하면 몸 전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칡은 모르는 분이 없을 정도로 익숙한 이름이고 산과 계곡에서 또는 유원지에서 즉석으로 판매하는 것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어린 시절을 시골에서 자라 70년대 80년대 초반까지 칡을 매우 많이 먹고 자랐습니다. 그때는 먹을 것이 없어서 간식처럼 먹었던 것이 칡뿌리였습니다.

 


칡즙 남자 효능은 관광지나 등산 코스 같은 곳에 가보면 칡즙을 파는 곳에 아저씨들이 모여있는 모습을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칡 속에 함유된 다이진과 다이제인은 몸에 해독 작용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식이 섬유, 사포닌도 풍부하여 변비를 포함하여 고혈압과 당뇨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좋은 것이 칡즙 남자 효능입니다. 기본적으로 혈액순환에도 탁월합니다. 여러가지 성인질환을 예방해주는 이로운 역할을 합니다.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혈관 건강에 영향을 주며 혈당조절이나 두통 완화, 피로 회복 등에도 여러가지 작용을 통해 좋은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작용들은 여드름이나 아토피 개선 등의 피부 미용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요즘은 남성들도 피부 관리를 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피부를 지켜주는 건강즙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감기 기운이나 몸살 기운으로 열이 오르는 증상이 있을 때도 칡즙이 해열작용을 해줍니다. 칡은 찬 성분이 강해서 열이 날 때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으니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남성도 갱년기가 있습니다. 남성도 노화로 인한 남성 호르몬 감소로 갱년기를 겪는데 그 증상을 알아보면 자주 화가 나고, 오한, 성욕감퇴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단순히 일시적 피로증상으로 간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가장이라는 부담감으로 자신의 몸보다 가족을 더 챙기는 것이 아버지입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을 아무런 관리 없이 방치할 경우 방광염, 배뇨통, 골다공증, 뇌졸중, 관상동맥질환 등 여러 질환들의 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칡즙 부작용도 있습니다.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과도하게 드시는 경우에는 구토,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칡은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칼로리 관리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성질이 있어 몸이 차가운 체질을 갖고 있는 사람은 되도록이면 과도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다로 복용하게 되면 복통 등의 소화기관 장애가 나타날 수 있기에 부작용과 알레르기 같은 반응이 보인다면 바로 섭취를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