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에 좋은 음식 최고는?
- 정보학개론
- 2018. 11. 7. 08:02
부실한 뼈를 가지고 있다면 나는 선천적으로 뼈가 약한 것 같아라는 말을 하기도 한다. 특히 뼈가 약한 사람들은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온몸이 아파온다. 갱년기 여성이라면 여성 호르몬이 감소하면서 골다공증 위험이 커지므로 뼈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 것이 중요하다.
약해지는 관절은 음식으로 채워주어야 한다. 살짝 넘어지기만 해도 뼈에 금이 가거나 아프고 부러진다면 이미 뼈가 많이 부실한 상태다.
보스웰리아
아프리가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나무의 껍질에서 나온 수액을 건조시켜 만든 보스웰리아는 최근 뼈에 좋은 음식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생산되지 않아 모두 수입에 의존하고 있으며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홈쇼핑에서도 방송을 자주 하고 있다.
뼈에 좋은 음식으로 관절이 안 좋은 사람, 무릎이 자주 아픈 사람, 퇴행성 관절염을 앓는 사람에게도 좋다. 이는 소문이 아니라 연구 결과에서도 보스웰리아 효능이 입증되었다. 해외 연구에 따르면 무릎 등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을 그룹으로 나누어 보스웰리아를 먹은 그룹과 먹지 않은 그룹으로 실험이 진행되었다.
보스웰리아를 먹은 그룹에서는 무릎 통증이 최대 89%나 감소했고 운동능력은 85%나 향상되었다. 어머니의 무릎 건강을 위해 구매해드렸다는 사람의 후기를 보면 복용한지 2 ~ 3달이 지나면서 어머니의 뼈 건강이 무척이나 좋아졌다는 사례도 있다.
보스웰리아를 구매할 때 따져보아야할 것은 가격와 성분 함량이다. 좋은 보스웰리아를 결정짓는 것은 '보스웰릭산'의 함량이다. 이것이 핵심성분으로 많을수록 효과가 좋다는 것. 따라서 가격이 저렴하다면 보스웰릭산의 함량이 적을 수 있고 효과가 나타나지 않거나 아주 미미하므로 이를 따져야 한다.
구매한 것은 요거트, 샐러드에 활용하고 우유나 물에 타먹기도 한다. 맛은 쓴맛이 강해서 이것만 먹기는 힘들다. 나무 수액이므로 일부 체질에 맞지 않아 부작용이 나타나는데 그 예로는 피부발진이 있다. 섭취 후 피부 발진이 나타나면 복용을 금지한다.
멸치 볶음
칼슘 함량이 뛰어나 뼈에 좋은 음식 대명사인 멸치는 볶음으로 해 놓으면 자주, 그리고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좋은 음식이다. 작은 멸치는 통째로 먹기 때문에 뼈까지 먹을 수 있어 우리의 뼈 건강을 책임진다. 칼슘만 있는 것이 아니라 타우린, 콜라겐, 비타민까지도 풍부하다는 사실은 모르는 사람이 더 많았을 것이다.
간단하게 만들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멸치볶음!
1. 기름을 두르지 않은 프라이팬에 멸치를 넣고 약불로 볶는다. 이는 수분을 증발하는 과정으로 바삭한 느낌이 과하지 않을만큼 볶아준다.
2. 이번에는 기름을 두르고 멸치를 볶는다.
3. 냄비에 간장과 물엿을 넣고 끓여준다. 끓으면 멸치에 넣는다.
4. 그 위에 설탕과 통깨를 넣어 더 볶아준다.
5.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어주고 30초 정도 볶다가 불을 끈다.
홍화씨
최근 뼈에 좋은 음식으로 떠오른 것은 홍화씨이다. 우리 몸에 좋다는 이유로 올리브유, 카놀라유 등을 섭취했다면 이제 기름을 홍화씨유로 바꾸는 것도 내 뼈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미국 심장학회에서는 홍화씨에는 좋은 지방이 가득해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발표했다.
기름으로 섭취할 수 있으며 홍화씨는 차로도 마실 수 있다. 폐경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인 홍화씨는 골다공증 위험을 감소시켜주는데 이것이 바로 뼈에 좋은 음식이기 때문이다. 피부에 사용할 경우에는 피부를 윤기있게 만들어주고 머리에 사용하면 머리가 빨리 길고 모낭이 튼튼해진다.
뼈에 좋은 음식 홍화씨에 대한 연구도 이루어졌다. 골절이 이루어진 그룹에 홍화씨 가루를 섭취하게 한 결과 골절 치료가 빨라졌다는 것. 이는 부러진 뼈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홍화씨에 있는 영양성분이 뼈 재생을 가속화시킨다는 연구 결과였다.
인기 많은 글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