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먹는 방법 맛나게!
- 정보학개론
- 2018. 11. 16. 16:11
숲속의 버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고 아모카도 효능은 매우 잘 알려져 있다. 버터? 왠지 피부에 바르면 좋을 것 같은 어감인데 실제로 이 아보카도가 노화로 인해 생긴 다크서클을 제거할 때 아주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한다.
아보카도 오일의 지방산이 건조했던 피부에 윤기를 넣어주고 눈 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 다크서클 제거, 부기 완화를 해준다는 것. 또한 몸매 종결자인 김사랑,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으로도 너무 핫하다. 이상민은 '미운오리새끼'에서 아보카도는 참치 대뱃살 맛과 비슷하다고 말했다.
아보카도 다이어트
연예인 다이어트라 불리는 아보카도 다이어트는 오일과 관련이 있다. 즉 살빼는 방법은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으로 정리할 수 있다.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 기준 190 ~ 200kcal인데 당분이 낮으면서 포만감 유지에 좋아서 연예인들 다이어트 식단에 필수로 포함되어 있다. 전문가들이 권하는 아보카도 하루 섭취량은 반개이다.
-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일반 과일로 먹을 때보다 오일로 섭취할 경우 다이어트에서 12배나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아보카도 씨앗을 제외하고 과육에서만 착즙해서 영양성분이 매우 풍부하다. 오일은 열에 의해 영양소 파괴도 되지 않으므로 요리를 할 때 활용해도 된다.
하지만 살을 빼고 싶고 변비 해결에 도움을 보고 싶다면 요리에 활용하는 것보다 그냥 먹는 것이 좋다. 매일 아침 공복에 한 스푼씩 먹어주면 된다. 그리고 아침은 건너 뛴다. 혈액이 맑아지고 변비해결, 지방분해, 군살제거에 좋다.
아보카도 까는법, 보관법
아보카도 먹는 방법은 익혀서 먹는 것이다. 바나나처럼 검게 변해야 맛있는 과일을 후숙과일이라고 하며 아보카도도 후숙과일, 즉 껍질이 초록색보다 검게 변했을 때 아보카도 맛나게 먹는 방법을 즐길 수 있다.
아보카도 보관법 주의해야할 점은 초록색일 때 먹지 않아야 한다는 것. 덜 익은 녹색에는 일부 독성 물질이 남아 있을 수 있어서 후숙을 해야한다. 올바른 보관방법은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3일 정도 실온보관하면 된다. 보관할 때 쿠킹호일로 감싸주면 후숙이 더 잘되어 빨리 먹을 수 있다.
아보카도 까는법은 후숙을 잘 시킨후에
- 길게 세로로 칼을 넣어주고
- 양쪽을 잡아 비틀어준다.
- 비틀 때 방향은 서로 반대로하고 이것은 마치 사과를 반으로 쪼개는 행동과 같다.
- 그다음 씨는 빼준다.
- 껍질과 과육을 분리할 때는 수저로 과육을 파낸다.
냉동 아보카도 먹는법
오래 두고 먹고 싶다면 냉동 아보카도! 일단 하루 섭취량이 반절이라고 했기 때문에 반을 먹고 반이 남았다면 양파와 함께 밀폐용기에 넣어두거나 레몬즙을 조금 뿌려서 보관하면 변색을 늦출 수는 있다. 산소와 만나면 변색하므로 공기를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보카도 냉동 보관법은 손질을 하고 껍질까지 벗겨서 밀폐용기에 넣고 여기에 레몬즙을 발라서 뚜껑을 닫아 냉동실에 보관하면 된다. 이후 먹고 싶을 때 조금씩 꺼내서 녹여 먹으면 아이스 홍시와 같은 식감으로 먹을 수 있으며 녹이면 아보카도 먹는 방법 샐러드나 주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아보카도 요리
- 아보카도 초콜릿
잘 익은 아보카도는 초콜릿을 만들 때 활용하면 최고의 센스를 발휘할 수 있다. 집에서 누구라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다크 초콜릿을 냄비에 적당하게 녹여준 후 여기에 잘 으깬 아보카도를 넣어서 섞어준다. 일명 아보카도 초콜릿이 완성된다. 색다른 디저트이면서 누구에게 선물하기에도 그만이다.
- 아보카도 구이 : 천기누설에서 위 건강을 지키는 아보카도 먹는 방법으로 방송되었다.
- 아보카도 계란 비빔밥
- 아보카도 초밥
-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 아보카도 샌드위치
- 아보카도 쥬스 만들기
- 아보카도 샐러드 : 일반 샐러드와 비슷하고 아보카도만 추가하면 된다.
인기 많은 글 읽어보기